청양군, 2024 백제문화 체험 한마당 개최
상태바
청양군, 2024 백제문화 체험 한마당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4.12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문화체험박물관에서 4월 20일부터 2일간 열려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오는 20~21일 제25회 칠갑산 장승문화축제와 연계하여 백제문화체험박물관 야외마당에서 ‘2024 백제문화 체험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이틀간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백제문화체험박물관의 각 체험 부스에서 유료로 진행되며, 행사에 참여한 사람의 경우 박물관 전시 관람 입장료는 무료이다.

이번 행사는 전통의상을 입고 사진찍기, 백제 금관 직접 만들기, 짚풀공예로 달걀 꾸러미 만들기, 우드 재질의 무드 등 체험, 나만의 뮤직 박스 오르골 만들기, 공룡화석 틀을 찍어 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한가득하다.

이외에도 캐리커처와 패션 문신(문신) 체험을 즐길 수 있고, 화사한 포토 존 꽃장식 및 포토 부스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통해 추억을 간직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제이(DJ)와 함께 신나게 놀며 문제를 풀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사람에게 기념품을 지급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에어 스포츠 체험과 푸드트럭을 배치하여 간단한 놀이도 가능하며 식·음료 섭취를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청양군 백제문화체험박물관 홈페이지(www.cheongyang.go.kr/museum.do)를 참고하거나 사무실(☎ 041-940-4871)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백제문화체험박물관에서 열리는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하였다”라며 “박물관의 넓은 잔디에서 뛰어놀며 체험행사를 통해 좋은 추억을 남기시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