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봄철 ‘생명 사랑’ 집중 캠페인 실시
상태바
공주시, 봄철 ‘생명 사랑’ 집중 캠페인 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4.12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시간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09 등 홍보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자살 고위험 시기인 봄철 기간 ‘자살예방 집중 홍보 기간’을 운영하고 집중관리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3월부터 5월까지는 자살률이 급증하는 기간으로 관내 관계기관과 연계해 생명사랑 캠페인과 우울감 검사 부스 등을 운영하기로 했다.

지난 11일에는 산성시장 일원 등에서 자살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올해부터 통합 운영하는 ‘24시간 자살예방상담전화 109’를 알리기 위한 홍보물과 도움 기관 안내문을 배포했다.

또한, 우울감 선별검사 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우울감 검사를 진행하고 도움이 필요한 시민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시는 생명 존중 약국, 생명사랑 실천가게(번개탄 판매개선) 운영을 지원하며 관내 숙박업소 점주를 대상으로 자살예방 교육과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숙박업소에 방문하는 자살 고위험군도 발굴·지원한다.

또한, 생명사랑 행복마을(29개소) 정신·신체 건강 프로그램, 자살예방 멘토링, 마음안심아파트 원예 프로그램, 자살 고위험군 심리상담비 지원, 자살유가족 모임 등을 지원하고 있다.

김기남 보건소장은 “지역사회의 작은 관심이 자살을 예방할 수 있는 중요한 통로이다. 생명사랑 실천을 위해 주변 이웃을 향한 봄처럼 따뜻한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과 관련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살 유족 및 자살 고위험군을 위한 상담, 심리치료 연계, 환경·경제적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살예방 및 정신 건강상담은 자살예방 상담 전화(☎109) 또는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41-852-1094)로 문의하면 도움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