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언어와 문화를 알리기 위한 여정, 함께 나아가요!
상태바
우리 언어와 문화를 알리기 위한 여정, 함께 나아가요!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4.03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국제고-사할린 한국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박희동, 이하 세종국제고)는 2일(화)에 사할린 한국교육원(원장 정승훈)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 (시간) 4. 2.(화) 13:30, (장소) 세종국제고등학교, (서명자) 양 기관 대표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한국어 보급과 한국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협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교류, 포럼 개최, 프로젝트 실시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사할린 한국교육원은 한국어 보급과 한국문화 전파를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자체 한국어/문화 강좌 및 특강을 운영하고 현지 한국어 채택학교를 지원하며, 한국어 경시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 행사를 주관하고 지원하고 있다.

※ (’23) 15개 강좌 운영, 운영시간 100시간, 수강생 수 252명

세종국제고 역시 미국, 대만, 일본 등 다양한 국가와 공동수업 및 방문 교류 등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으며, 국악 오케스트라 운영 및 교류 국가와의 문화상자 교환 등 우리 문화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왔다.

※ (’23) 대만 문화고 대표단 방문교류(4.10), 일본 나라현립국제고 업무협약 체결(5.31.) 등

특히 사할린은 한인 비율이 높고, 최근 한류 확산으로 인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세종국제고와 사할린 한국교육원은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와 협력이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국제고 박희동 교장은 “이번 협약이 우리 학생들에게는 한국문화에 대한 애정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고, 사할린에서 한국어를 익히고 계신 분들께는 해당 분야에 더 깊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할린 한국교육원 정승훈 원장은 “업무협약 체결을 환영하며, 양 기관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알리는 양질의 교류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