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채운 관현악 멜로디와 마술쇼,
상태바
논산 채운 관현악 멜로디와 마술쇼,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2.01 0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빛나는 드림 콘서트 성료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지난 29일 논산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한 ‘2023년 빛나는 드림(Dream) 콘서트’가 500여 시민의 뜨거운 환호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콘서트는 지역 아이들에게 꿈과 끼를 표출하는 시간을 만들어 줘 기쁨과 성취감을 전하고,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해 기획됐다.

1부에서는 드림스타트 사업 대상 아동 24명으로 구성된 ‘피어나 오케스트라’ 공연이 진행됐다. 지난 2018년 창단된 피어나 오케스트라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음악을 통해 지역사회에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데에 운영 목적이 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이번 공연은 단원들이 1년간 갈고닦은 역량을 펼쳐 보이는 뜻깊은 무대가 되었다.

2부에서는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오리지널 과학마술 콘서트’가 이어졌다. 안녕컴퍼니의 원더매직 메인 공연자로 나선 순서에는 착시ㆍ빛의 굴절ㆍ공기대포ㆍ액화질소ㆍ레이저 등 다양한 과학적 아이디어에 기반한 마술쇼가 보는 이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콘서트 현장을 찾은 한 시민은 “아이들에게 따뜻한 음악과 신비한 과학의 매력 나아가 무한한 상상력까지 전할 수 있었던 좋은 공연이었다”는 소감을 남겼다.

한편, 백성현 논산시장은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대도시에 못지않은 교육, 문화 여건 속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아동 행정에 섬세함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