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곡동 주민 솜씨 한자리에 모았다
상태바
반곡동 주민 솜씨 한자리에 모았다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1.28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까지…2023 반곡동 zoom-in 자치 프로그램 전시·발표

세종특별자치시 반곡동 주민자치회(회장 이항선)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반곡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3 반곡동 ZOOM-IN 자치 프로그램 전시회&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년간 주민자치 프로그램에서 배운 수강생의 솜씨와 기량을 뽐내는 주민 축제의 장으로 열린다.

서예, 수채화, 보태니컬아트 등 수강생들의 전시작과 우쿨렐레, 실버건강댄스, 난타 등 공연 발표를 만나볼 수 있다.

특별초청공연으로 뷰티 유튜버 ‘씬님’의 메이크업 강연도 준비돼 있다.

이항선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는 1기 주민자치회의 마지막 주민 대상 공식 일정으로 어느 때보다 심혈을 기울여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1기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 2기 주민자치회가 더욱 성장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반곡동 주민자치회는 올해 상반기 수루배와 새나루의 만남 세종컬처로드, 2023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수루배와 새나루의 만남 축제 등 굵직한 마을 축제를 추진했다.

하반기에는 반곡동 문화거리 사업, 반곡동 농산물 직거래장터, 에코&반곡 괴화산 숲놀이,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등 주민체감형 행사를 개최했다.

유희영 반곡동장은 “올해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열린 마을 행사가 많았는데 위원님들의 열성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모두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었다”며 “이번 주민자치 프로그램 전시회 및 발표회도 잘 마무리해 유종의 미를 거두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반곡동 주민센터는 2024년 1월부터 임기를 개시할 제2기 반곡동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반곡동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