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구기자 발전 방향 제시를 위한 구기자재배 농가 자체토론회 실시
상태바
청양 구기자 발전 방향 제시를 위한 구기자재배 농가 자체토론회 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1.22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난 21일 청양군 대회의실에서 구기자재배 농가들과 함께 청양 구기자재배 발전 방향 제시를 위한 구기자 농가 자체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자체토론회에서는 선진농가 6명이 발제자로 나서 청양 구기자재배 방향 및 재배 방법의 변화 필요, 재배의 규모화 및 기계화, 고품질 생산, 자체 개발 수확기 제안, 가공·유통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주제를 제시하였으며, 30여 명의 농가들이 청중으로 참여하여 자유롭게 질의하며 토론하였다.

군은 그동안 구기자 농가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구기자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정기적 교육을 시행함으로써 선진기술을 전파하고, 농가들이 규모화, 전문화, 기계화를 통한 경영비 절감 및 고품질의 구기자를 생산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구기자 농가 또한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여 구기자재배 기술을 발전시켜 왔다.

군 관계자는 “청양군은 구기자재배 농가의 대외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는데, 농가에서도 자체적으로 재배 방법 및 수확 도구 개발 등 꾸준한 자기 발전을 시도하고 있다”라며, “민관이 함께 노력한다면 청양 구기자재배 농가의 경쟁력이 강화되고 농가소득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토론회를 주관한 청양 구기자 농촌 융복합사업단에서는 토론회 전 과정을 영상으로 촬영한 후 영상물을 토론회에 참가하지 못한 구기자 농가에 배포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