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자율방재단,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상태바
공주시 자율방재단,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11.21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최근 백제체육관에서 공주시 자율방재단(단장 오부석)의 화합과 방재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자율방재단의 화합과 방재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된 이날 체육대회에는 최원철 시장을 비롯해 윤구병 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정진석 국회의원 그리고 자율방재단원 400여명이 참석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7월 집중호우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될 정도로 큰 피해를 본 상황에서 자율방재단의 헌신과 봉사로 피해민들이 조속히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큰 힘이 되었다고 밝혔다.

시는 재난‧재해 예방은 물론 구호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지역 안전 파수꾼 역할을 하는 자율방재단의 노고를 격려하고 공로가 큰 단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계룡면 오호석 단원 등 6명이 시장 표창을 받았고, 유구읍 최상철 단원 등 6명은 국회의원 표창, 의당면 이성면 단원 등 5명은 시의회 의장 표창, 옥룡동 김기태 단원은 전국방재단 연합회 표창, 나을호 단원은 충청남도 연합회 표창을 받았다.

정연광 시민안전과장은 “시는 방재단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휘 차량을 충남도내에서 첫 번째로 구입했다. 앞으로도 방재단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