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존중의 학교 만들기 토론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존중의 학교 만들기 토론회 개최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3.04.0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활동 보호 예방을 위해 교육공동체 만남의 장 열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5월 16일 교육활동 보호 예방을 위한 ‘존중의 학교 만들기’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교권과 학생 인권이 상호 존중되는 교육공동체 기반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토론회는 ‘상호 존중의 약속 만들기’를 주제로 세종시 학생 40명, 교직원 20명, 학부모 20명, 총 80명을 대상으로 1차 소그룹 사전 워크숍과 2차 숙의 토론회 방식으로 운영된다.

1차 사전 워크숍은 4월 중순에서 5월 중순까지 ‘나는 언제 존중받는다고 느끼는가?’, ‘나는 어떻게 존중받고 싶은가?’를 주제로 주체별 소그룹으로 진행된다.

2차 숙의 토론회는 5월 1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실에서 학생과 교사, 교사와 보호자 간 상호 존중의 약속을 만들기로 진행된다.

이렇게 도출된 의견을 수렴해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존중의 약속을 선포하고 행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토론회 참가 신청은 4월 17일까지 URL(https://naver.me/FsKviaWb) 또는 QR코드 스캔을 통해 개별 신청하면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존중의 약속 만들기는 교육공동체가 갖춰야 할 경청, 존중, 직면, 자발적 참여, 의사소통 능력 등을 함께 배워나갈 수 있는 배움터이다”라며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가 널리 퍼져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