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우성면, 제2기 주민자치회 발대식 개최
상태바
공주시 우성면, 제2기 주민자치회 발대식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1.1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우성면(면장 정연광)은 지난 11일 우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우성면 주민자치회 위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우성면 주민자치회 발대식 및 정기회의’을 개최했다.

발대식에 이어 진행된 임원선출에서는 제1기 부회장이었던 오문선 위원이 회장으로 선출됐으며, 부회장으로는 김옥자, 안연욱 위원이 각각 선출돼 제2기 주민자치회를 이끌게 됐다.

공주시 제2기 읍면동 주민자치회 임기는 2024년 12월 31일까지로 2년이다.

주민자치회는 임기 동안 지역의 발전과 화합,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자치 계획을 수립하고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다양한 자치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오문선 주민자치회장은 “회장으로 선출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우성면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공동체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정연광 우성면장은 “제1기 우성면 주민자치회에서 지난 2년간 지역을 위해 노력한 결과들이 우성면 변화의 큰 바탕이 됐다”며, “새로 위촉된 제2기 위원들이 주민들과 소통하며 지역발전에 힘써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1기 우성면 주민자치회의 자치계획 사업 중 마을 어르신의 오래된 기억들과 이야기를 담은 ‘우성면 이야기책’이 발행됐다.

우성면은 주민이 직접 만들고 편집한 자료로 지역사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