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장애인단기보호센터 “나눔 버킷 리스트” 작품전시회 개최
상태바
계룡장애인단기보호센터 “나눔 버킷 리스트” 작품전시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2.0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장애인단기보호센터(시설장 박은빈)는 11월 16일 센터 앞마당에서 작품 전시회를 가졌다. 이번 작품 전시회는 2022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원사업으로 지역주민과 발달장애인의 자기 자존감 향상을 위한 사업으로 “빛 공예 버킷 리스트”, “메타인지 버킷 리스트” 참여자 14명의 빛 공예 작품 18개, 퍼즐 작품 14개가 전시되었다.

전시한 작품은 금년 3월부터 지역주민 5명, 발달장애인 9명이 지역사회 풀잎문화센터, 시설 내에서 활동한 빛 공예품과 퍼즐 작품이다.

이날 개회식에서 계룡시 의회 김범규 의장 및 이용권 의원의 축사와 발달장애인 우수자에 대한 표창도 있었다. 이후 진행된 “뮤지션 버킷 리스트” 참여자인 발달장애인 김용목씨의 드럼 연주 ‘모나리자, 대박이야’ 연주와 ‘사랑아’에 맞춰 댄스를 추어 참석한 보호자, 유관기관관계자, 지역주민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지역사회 ALL 다원 문화 예술 동아리의 오카리나 연주, LD 다올의 ‘캡틴’ 라인댄스와 ‘슈퍼스타’ 수화는 작품 전시회를 더욱 빛나게 하였다.

전시된 작품 중 LED 자개 우드 등, 썬 캐쳐용 끼움액자, LED 스트링 아트 등 빛 공예 작품과 함께 전시 된 기도 퍼즐과 한 밤중의 숲속 놀이터 부엉이 퍼즐이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한쪽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은 활기를 불어 넣었다.

살면서 가장 하고 싶은 일 중 다른 사람에게 “나눔 버킷 리스트”를 실천하고 싶다는 이용 발달장애인의 뜻에 작품전시회 관람객들의 마음을 모아 후원해 주신 후원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엄사 지역아동센터에 오십만원을 지정기탁하였다.

계룡장애인단기보호센터 관계자는 "작품전시회를 통해 지역사회소통과 힐링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발달장애인에 대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