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경력단절여성 창업페스티벌 및 탄소영 협동조합 발대
상태바
공주시, 경력단절여성 창업페스티벌 및 탄소영 협동조합 발대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0.24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주말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경력단절여성 창업페스티벌 및 탄소영 협동조합’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창업 활성화를 촉진하고 여성 창업자들에게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실무경험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13개 업체가 참여한 프리마켓에서는 판매뿐만 아니라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면서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올해 진행된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탄소중립 제로웨이스트 협동조합 창업과정’ 수료 후 공주시의 지원을 받아 설립된 탄소영 협동조합의 발대식도 열렸다.

센터는 행사에서 취·창업 상담부스를 운영하며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으며 사전 참가 신청 이벤트와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관내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았다.

박상옥 센터장은 “이번 경력단절여성 창업페스티벌 및 탄소영 협동조합을 통해 공주시 여성들이 취업과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최원철 시장은 “탄소영 협동조합 발대가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시작점이 되길 기대한다”며, “시에서도 관내 기관들과 긴밀한 협력으로 탄소중립을 위한 제도를 정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1년 운영 실적 평가에서 A등급(상위 10%)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구인·구직상담, 직업교육훈련, 새일여성인턴 사업, 집단상담 프로그램, 사후관리 사업 등 공주시 여성을 위해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www.kongjusaeil.org) 또는 전화(041-850-6061~9)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