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디지털전환 시대 맞춤형 현장지원연수 시스템 구축
상태바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디지털전환 시대 맞춤형 현장지원연수 시스템 구축
  • 조성우
  • 승인 2022.09.06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사 배정 및 강사비 지원, 관련 서류 처리 일괄 지원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은 충남 미래교육2030의 디지털전환 과제 실행과 교직원 맞춤형 스마트 정보연수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현장지원연수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현장지원연수시스템’은 학교에서 원하는 연수 주제·시간·장소·수강인원에 따라 연구정보원에서 강사와 강사비를 지원하고 서류처리까지 일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공문으로 신청하던 기존의 체계와는 달리 ‘Edus 충남’ 누리집에 ‘현장지원 연수’ 게시판을 신설해 시스템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현장지원 강사들을 학교의 학습공동체에 직접 연결해 강사 배정에 어려움이 있었던 기존의 비효율적인 면을 개선했다.

특히 연구정보원의 올해 상반기 현장지원연수는 57교, 63회, 1,381명을 대상으로 운영해 작년 대비 3배 증가했으며 올해 9월부터는 새로운 시스템의 도입에 따라 더 많은 학교에서 정보화 연수를 신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더불어 디지털전환 시대 정신에 맞게 내용 측면도 개선하며 현장의 요구도가 높은 ‘마주온 활용과정’을 신설해 총 7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김영숙 원장은 “학교에서 필요한 정보활용능력을 기를 수 있는 현장지원연수가 정립되어 현장의 필요에 맞게 개선됐다”고 평하며 “‘찾아가는 현장지원연수’라는 명칭에 걸맞게 현장에서의 신청도 쉽고 효과적으로 관리되는 사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