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상업고등학교 정년퇴임 이승은 선생님 장학금 학교로 기부
상태바
강경상업고등학교 정년퇴임 이승은 선생님 장학금 학교로 기부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8.31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임하는 순간에도 강경상업고등학교로 장학금 500만원 기탁

2022년 8월부로 정년퇴임하는 이승은 선생님이 근무 중인 강경상업고등학교(이하 강경상업고)에 장학금 5,000,000원을 기탁했다고 강경상업고등학교(교장 박영해)는 31일 밝혔다.

1983에 교직에 들어와 2022년 8월 퇴임하는 순간까지 이승은 선생님은 39여년을 최일선의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의 인성과 교과 지도에 헌신하였다. 그리고 퇴임하는 순간에도 학생들의 배움에 도움이 되고자 학교에 소중한 마음을 전달했다.

이승은 선생님은 퇴임사를 통해 “배움에 있어 경제적인 문제가 장애가 되어서는 안된다. 배움에 뜻있는 학생은 자신이 원하는 공부를 마음껏 하길 바라고 그래야 한다.”고 말씀하시며 학교 측에 장학금을 기부했다.

3학년 재학생 최00은 “선생님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하며 1학년 때부터 믿고 따라온 선생님께서 벌써 퇴임하시는 것이 믿기지 않고, 그리울 것 같다.”고 이승은 선생님의 퇴임에 아쉽고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강경상업고등학교 교장은 “평생을 교육 발전에 이바지하시고, 강경상업고등학교에서 열정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해 주신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이렇게 따뜻한 마음까지 전해주셔서 감사하다. 정말 필요한 학생에게 도움이 되도록하여 선생님의 마음이 더 빛날 수 있게 하겠다. 더불어 제2의 인생을 축하드리며 행복하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학교는 학업에 열정을 갖고 품행이 바른 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