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의지보조·의료 자동이동기기 수혜기업 모집
상태바
지능형 의지보조·의료 자동이동기기 수혜기업 모집
  • 조성우
  • 승인 2022.07.11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차 기업 지원사업 공모…10곳에 6700만원 규모 지원 예정
▲ 충청남도청
[충청메시지] 충남도가 ‘지능형 의지보조 및 의료용 자동이동기기 트랙 레코드 구축사업’ 추진을 위해 ‘2022년 3차 전주기 기업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도는 오는 24일까지 이번 3차 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혜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능형 의지보조 및 의료용 자동이동기기 트랙 레코드 구축사업은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 중으로 건양대 산학협력단이 주관연구개발기관을 맡고 있다.

이번 3차 전주기 기업 지원사업은 지능형 의지보조 및 자동이동기기 트랙 레코드 구축사업 관련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제품의 세계적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했으며 10개사를 선정해 총 6700만원 규모의 지원금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원 분야는 제품화 촉진 통합기술 지원 시험평가 및 인허가 지원 임상·실사용 기반 평가 지원 등이며 올해 11월 말까지 분야별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의지보조기기 또는 자동이동기기 관련 제품을 제조하거나 부품을 생산·판매·개발하는 기업이다.

신청은 온라인 제출 방식이며 자세한 사항은 도 누리집, 아산시청, 건양대 산학협력단,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재활공학연구소에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통합 접수처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진입장벽이 높은 의료기기·재활헬스케어기기 산업 진입을 돕기 위해 지난달에도 의료기기 인허가 교육 및 기업 지원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앞으로도 도내 바이오기업이 지원 사업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며 도내 많은 관련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