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장 선거 최원철 후보와 이해선 후보 간 단일화 합의
상태바
공주시장 선거 최원철 후보와 이해선 후보 간 단일화 합의
  • 오명규 객원기자
  • 승인 2022.05.26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 지방선거 공주시장 선거 최원철 국민의힘 후보와 무소속 이해선 후보간 단일화 합의가 지난 25일 전격 발표됐다.

이날 무소속 이해선 후보는 그간의 경험과 경륜들을 국민의힘 최원철 시장후보에게 지원하고, 최 후보는 이해선 후보의 참 좋은 실천 공약을 시민과 공주시 발전을 위해 적극 활용키로 서로 합의, 발표하고 실천을 약속했다.

이해선 후보는 국민의힘 공주시장 후보의 불공정한 경선과정에 반발해 탈당 후 무소속 공주시장 후보로 등록, 출마했다.

이해선 후보는 "국민의힘 최원철 시장 후보가 내건 공약 등 공주시민과 공주시 발전을 위한 약속과 뜻이 서로 맞아 시정교체를 이루고자 27, 28일 사전투표가 실시되는 점을 감안, '생각은 다르지만 목표는 같은 최원철 후보와 공동의 목표를 향해 이날 조건없는 전격 단일화 합의'에 응하고 시민유권자들의 바른 선택과 지지를 호소하게 됐다"고 전했다.

최원철 후보는 이해선 후보와 원팀이 돼 시민들의 뜻을 받들고 6.1 시장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시민과 함께 시정교체를 이뤄 더 나은 행복한 공주의 희망과 꿈들을 실현시켜 나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따라서 이해선 후보는 이날 오후 선관위에 후보 사퇴서를 제출하고 공주시발전과 시민이 더 행복한 공주의 미래를 위해 최원철 후보와 함께 공정과 정의의 윤석열 정부의 완성을 위해 노력하는 등 선당 후사하게 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