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소득 공모사업 참여하세요
상태바
산림소득 공모사업 참여하세요
  • 조성우
  • 승인 2022.04.27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산림작물생산·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 공모…6월 24일까지 접수
▲ 산림소득 공모사업 참여하세요
[충청메시지] 충남도는 산림소득사업의 현대화 등 전국 기준 총 380억원이 투입되는 ‘2023 산림소득사업’ 공모 접수를 오는 6월 24일까지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 및 우수한 전문 임업인과 생산자단체를 발굴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380억원 규모의 산림작물생산단지 조성 사업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신청대상은 임산물 소득원의 지원 대상 품목을 사업신청일 기준 2년 이상 재배 중인 임업후계자, 독림가, 신지식임업인과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 시행령 제4조 제2호 및 제5호’의 생산자단체이다.

사업별 신청규모는 산림작물생산단지 5억원-7억원 이하, 산림복합경영단지 5억원 이하이며 지원보조율은 2개 사업 모두 국비 40%, 지방비 20%, 자부담 40%이다.

구체적으로 산림작물생산단지 조성 사업은 임산물 품목별 신청 기준 면적에 따라 산나물·약용·약초·수실·수목부산물류 버섯류 관상산림식물류이다.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 사업은 숲 가꾸기 사업을 시행하면서 임산물 품목별 신청 기준 면적에 따라 산나물·약용·약초·수실·수목부산물류 버섯류 관상산림식물류의 생산기반 조성 지원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시군에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고 접수가 완료되면 시군 1차 심사와 도 2차 심사를 거쳐 9월 중 최종 지원 대상자를 발표한다.

이상춘 도 산림자원과장은 “효율적인 임업경영 및 산림소득 경영기반조성을 통해 실질적인 산림소득 증대와 도내 임산물의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며 “이번 산림소득공모사업에 도내 전문임업인 및 생산자단체 등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