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버섯산업연구소, 버섯재배 역량강화 교육 추진
상태바
부여군버섯산업연구소, 버섯재배 역량강화 교육 추진
  • 조성우
  • 승인 2022.03.0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다 생산 양송이·표고버섯 농가. 더 큰 도약을 꿈꾸다
▲ 부여군버섯산업연구소, 버섯재배 역량강화 교육 추진

[충청메시지] 부여군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전국 최다 생산량을 자랑하는 양송이와 표고버섯 특화지역에 걸맞게 버섯재배 농업인들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버섯재배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양송이, 표고버섯 분야별 각각 15명을 모집해 이달부터 올 12월까지 연간 20회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3월 14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표고 분야는 3월 15일부터, 양송이 분야는 3월 29일부터 첫 교육이 열린다.

이번 버섯재배 역량강화 교육에는 버섯재배의 기초부터 단계별 재배기술, 가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분야별 전문 강사를 구성해 전문성을 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공통과정으로 버섯 식품가공 및 마케팅 전략, 스마트팜 관리, PLS제도의 이해, 농지법 관련법률 등 재배기술뿐만 아니라 경영전략에 대한 부분까지 교육내용에 포함하고 있어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버섯재배 농업인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이 해마다 부여군버섯산업연구소를 중심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버섯 주산지인 부여군에서 미래 버섯농업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인재 육성에 더욱더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