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새 학기 오미크론 대응 시군 교육장 영상회의 개최
상태바
충남교육청, 새 학기 오미크론 대응 시군 교육장 영상회의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2.03.0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이동형 PCR 검사와 긴급대응팀 운영 안내
▲ 충남교육청, 새 학기 오미크론 대응 시군 교육장 영상회의 개최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4일 오전 부교육감 주재 새 학기 오미크론 대응 시·군 교육장 영상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코로나19 일일 발생 현황을 분석·점검하고 학교 방역 추진상황 공유 새 학기 학사 운영 초등돌봄교실 운영 등 지역별로 긴급 지원이 필요한 영역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가 이뤄졌다.

이날 교육청은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이용한 검사방법을 안내하며 적기에 학생과 교직원에게 키트가 전달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별 키트 소분 포장에 필요한 인력과 운영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학교 이동형 PCR 검사의 운영과 관련해 이동 검체팀 10팀을 지역별로 분산 배치해 확진자 발생 시 학교 내에서 빠르게 자체 조사를 실시하고 시·군 교육지원청별 2인 이상의 긴급대응팀을 구성해 학교 현장 지원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교육지원청에 전담 방역 인력과 보건교사 지원인력을 신속하게 충원하고 일선 학교에서 오미크론에 대응한 학사일정을 빈틈없이 운영할 수 있도록 상시 지도·점검할 것을 요청했다.

전진석 부교육감은 “교육장 영상회의는 교육지원청과 소통 채널을 강화해 학교 현장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선제적인 대응이다”며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현장의 정상화를 위해 보다 신속하고 촘촘한 지원에 신경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