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공주시장,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소 방역 상황 점검
상태바
김정섭 공주시장,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소 방역 상황 점검
  • 조성우
  • 승인 2022.03.03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증상자 등을 위한 임시 기표소 등 점검

[충청메시지] 김정섭 공주시장은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일을 앞둔 3일 옥룡동 사전투표소를 찾아 코로나19 대응 방역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김 시장은 사전투표소 운영 장비 설치 현황과 발열 등 유증상자 등을 위한 임시 기표소 설치 위치를 점검하고 사전투표용지 발급 등 실제 투표 절차를 살펴봤다.

특히 이번 20대 대선은 오미크론 바이러스 확산 시기에 치러지는 만큼 체온계와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 준비 상황을 비롯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투표할 수 있도록 방역상황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이어 사전투표관리관을 비롯한 투표사무원과 옥룡동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안전한 선거를 치를 수 있도록 당부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김정섭 시장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실시되는 선거인 만큼 안전한 선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민들께서도 투표 시 방역수칙을 잘 지켜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선거의 사전투표는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공주시 16개 사전투표소에서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되며 전국의 사전투표소에서도 투표할 수 있다.

일반 유권자는 투표장 입장 전 발열 체크를 한 뒤 투표를 실시하고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별도로 마련된 임시 기표소에서 투표하게 된다.

코로나19 확진·격리자를 대상으로 한 사전투표는 투표 이틀째인 5일에만 투표할 수 있는데, 오후 5시부터 외출이 허용되며 오후 6시 전까지 사전투표장에 도착해야 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