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원예특작분야 보조금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공주시, 원예특작분야 보조금 지원사업 추진
  • 조성우
  • 승인 2022.02.2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예특작분야 시설하우스 현대화 및 자재 지원

[충청메시지] 공주시가 올해 원예특작분야 보조금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으로 오는 25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올해 지원사업은 시설하우스 현대화를 위한 지원으로 중소 원예농가 스마트팜 보급지원사업과 시설원예 쿨네트 지원사업 등 8개 사업, 총사업비 18억에 보조금 9억을 지원한다.

또한, 원예특작 자재지원사업으로 신소재-신농법 영농지원, 연작장애 개선사업, 과수 기계 및 명품화 육성, 화재 예방 등 12개 사업, 총사업비 17억원에 보조금 8억 5천만원을 지원한다.

시는 원예특작분야에 전반적으로 필요한 시설과 농자재 등을 공급해 생산 기반을 확충하고 스마트팜 관련 사업을 통해 시설하우스의 자동화, 현대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원 자격은 주민등록상 공주시에 거주하며 관련 농업에 종사하는 농업인, 농업법인으로 사업에 따라 의무자조금 납부 등 추가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사업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오는 25일까지 접수하며 자세한 세부사업 내용 및 지원대상은 공주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사업 신청자의 사업추진 능력 및 사업 여건 등을 심사한 뒤 원예·식품 구조개선 분과위원회를 통해 3월 중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