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강경젓갈축제는 온·오프라인으로 만나요
상태바
2022 강경젓갈축제는 온·오프라인으로 만나요
  • 조성우
  • 승인 2021.12.10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0월 셋째주에 5일간 개최 예정

[충청메시지] 논산시는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회 3차 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개최한 강경젓갈축제에 관한 종합 평가 및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10월 온라인으로 개최된 강경젓갈축제는 기간 내 시청자수 20만명, 누적조회수 360만 회를 기록한 것은 물론 짧은 시간 동안 지난해 기록인 4천3백여명을 두 배 가까이 뛰어넘는 8천 1백여명의 구독자 수를 확보하며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성공적인 온택트 축제로 전국적인 관심을 받았다.

3차 추진위원회 회의에서는 2022년 10월 셋째주 강경젓갈축제를 개최하기로 결정했으며 강경젓갈공원을 주요 거점으로 강경도심지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고 유튜브 ‘강경맛깔젓TV’채널과 병행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온·오프라인 융합형 콘텐츠 구성 시민 모두가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개방형 축제 강경젓갈축제의 대표콘텐츠 확대를 축제의 기본 추진 방향으로 설정하고 폭넓은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 마련 온라인을 통한 젓갈 판매 활성화 친환경축제 개최 방안 등 명품 강경젓갈축제로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허이영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 강경젓갈축제는 지역과 연령을 뛰어넘어 보다 많은 시민들이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해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모범적 축제 모델로 자리매김했다”며 “내년에는 현장을 중심으로 온라인을 병행해 논산을 찾는 방문객과 랜선 관람객 모두 만족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