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이 폭력 없는 일상을 지킵니다
상태바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이 폭력 없는 일상을 지킵니다
  • 조성우
  • 승인 2021.12.03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메시지] 논산시는 지난 1일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이해 ‘관심ON, 여성폭력OFF’를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은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성폭력·가정폭력 및 성매매 근절 및 예방, 시민이 안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논산시와 논산YWCA가정폭력상담소, 논산YWCA아름다운 등이 함께했다.

또한 폭력예방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하고 현수막 및 피켓을 활용해 시민들의 관심도를 제고했다.

캠페인에 함께한 시민들은 “캠페인을 통해 여성폭력 추방 주간에 대해 알게되고 우리의 관심이 필요함을 깨달았다”며 공감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서로의 관심이 더욱 필요한 상황에 지속적 폭력 예방 활동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주변에 관심을 갖고 언제든 신고사례를 발견한다면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폭력학대신고대응센터로 접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여성폭력 신고 및 도움이 필요한 시민은 112, 여성긴급전화 1366으로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한편 논산시는 전국 최초 ‘폭력학대신고대응센터’를 건립해 최근 발생하고 있는 아동, 노인, 여성 등에 대한 다양한 학대와 폭력 문제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내는 데 앞장서며 전국 최고 자치분권 선도사례로서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