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충남마을교육공동체 온라인 정책토론마당
상태바
2021 충남마을교육공동체 온라인 정책토론마당
  • 조성우
  • 승인 2021.11.0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자치 30주년, ‘마을교육공동체 성과와 과제’ 토론회 개최
▲ 2021 충남마을교육공동체 온라인 정책토론마당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29일 교육연수원에서 “교육자치, 학교자치로 꽃피우다”를 대주제로 한 ‘2021 충남마을교육공동체 정책 2차 토론마당’을 비대면 화상토론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각 시군의 마을학교 교사 400여명, 교육청과 시군청의 업무담당 공무원, 유초중고 교원 등이 화상 회의와 교육청 유튜브 채널로 참여했다.

지난 10월 15일 1차 토론마당에서 ‘자치분권과 학교자치’에 대해 집중 논의한 데 이어 2차에서는 ‘충남마을교육공동체 성과와 과제’를 소주제로 정해 정책토론마당을 이어갔다.

이날 토론마당은 마을교육공동체 성과와 과제 마을과 학교, 어떻게 만날까? 고대 마을교육자치회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사례 등을 차례로 발표하면서 온라인으로 접속한 참여자들과 토론이 진행됐다.

조철기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은 “교육자치 30주년을 함께 축하드리며 충남마을교육공동체가 주민자치회와 유기적으로 연계, 결합해 상승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교속마을, 마을속학교라는 말처럼, 학교는 지역과 함께 사용하는 공유물이며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가 우리 아이들을 함께 키워나가야 한다”며 “충남마을교육공동체에 뜻을 같이하고 조례 제정을 통해 적극 협력해주시는 도의회와 지자체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