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공주 대학로 특화거리 조성 활성화 모색
상태바
충남도의회, 공주 대학로 특화거리 조성 활성화 모색
  • 조성우
  • 승인 2021.10.2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로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등 발전방안 제시

[충청메시지] 충남도의회는 29일 공주시 기적의도서관에서 ‘공주 대학로 특화거리 조성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

최훈 의원 요청으로 도의회가 개최한 토론회는 공주대학교 주변 대학로의 공간적 변화와 지역에 미친 영향을 분석하고 역사와 문화를 접목한 특화거리 조성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의원이 토론회의 좌장을 맡고 중앙대학교 이석현 교수가 ‘도시경쟁력과 특화가로디자인 충남’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했다.

토론자로는 공주시의회 임달희 의원, 충남도 건축도시과 박신 팀장, 공주시 윤석봉 도시정책과장, 충남연구원 박혜은 박사, 지역주민 대표 윤경태 강북발전협의회 위원장, 지역학생 대표 이귀연 공주대학교 학생이 참석했다.

이석현 교수는 “공존의 가치 등을 토대로 도시공간 경쟁력을 키우고 개성적인 가로 형성으로 도시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토론자로 참여한 박혜은 박사는 경관협정의 활성화 공주 강북-강남의 연계 경관기록화 사업추진에 대한 방안을 제시했다.

박신 팀장은 공주대 주변 대학로의 역사·문화·예술이 융합된 특화거리 조성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주민들의 의견을 구체화하고 국·도비 공모사업과 연계해 활성화 사업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대학로라는 특성에 백제문화의 ‘역사와 문화’를 접목해 공주시민들과 학생들이 공주의 문화와 역사를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대학로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지역경제도 살아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이어 “의정토론회에서 도출된 내용을 바탕으로 ‘공주 대학로 특화거리 조성 활성화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토론회를 마무리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