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다문화가정 아빠·자녀 관계향상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계룡시, 다문화가정 아빠·자녀 관계향상 프로그램 성료
  • 조성우
  • 승인 2021.10.2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빠와 함께하는 ‘아자아자 슛돌이’ 진행··· 체육활동을 통한 공감대 형성
▲ 계룡시, 다문화가정 아빠·자녀 관계향상 프로그램 성료

[충청메시지] 계룡시는 다문화 가정 아버지와 자녀 22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부터 10월 29일까지 아버지-자녀 관계향상프로그램 ‘아자아자 슛돌이’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아자아자 슛돌이는 아빠와 자녀가 정서적·신체적 교감을 통해 세대차이를 해소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관계 향상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녀와의 대화법 그림을 이용한 마음이해 아빠와 자녀가 함께 축구복, 축구팀명 정하기 및 축구 활동 가족과 함께하는 미니월드컵 등 총 11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체계적인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계룡시체육회로부터 장소 및 전문강사 등을 지원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아이와 나이차이가 많이 나서 아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몰랐고 이로 인해 공감대 형성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이번 축구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하며 아이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이희원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빠와 자녀가 서로에 대해 이해하고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향후에도 다문화 가족의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