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상태바
부여군,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 조성우
  • 승인 2021.09.0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여군,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충청메시지] 부여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9월 한 달간 보건소에서 ‘자기 혈관 숫자 알기’를 주제로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레드서클’이란 자신의 혈압과 혈당 수치를 알고 잘 관리하는 건강한 혈관을 의미한다.

이번 캠페인은 주기적으로 혈압과 혈당을 측정해 수치를 인지하고 관리함으로써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해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무인 홍보부스, 현수막, 전광판,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운영 등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군 보건소는 캠페인 기간 온라인 퀴즈 풀기를 통해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부여군 레드서클’을 검색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동영상을 시청한 후 퀴즈를 풀면 된다.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상수치는 수축기 혈압 120mmHg, 이완기 혈압 80mmHg 미만이고 공복 시 혈당은 100mg/dL미만, 총콜레스테롤은 200mg/dL이다.

김갑수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으로 진료비 등 사회경제적 부담이 큰 질병이지만 규칙적인 치료 및 관리로 예방이 가능하다”며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관리할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