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청년 정신건강 ‘한눈에’…통합 플랫폼 구축
상태바
충남도, 청년 정신건강 ‘한눈에’…통합 플랫폼 구축
  • 조성우
  • 승인 2021.06.2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 조기 발굴…‘안녕 마음’ 홈페이지 오픈
▲ 충남도, 청년 정신건강 ‘한눈에’…통합 플랫폼 구축

[충청메시지] 충남도가 청년들의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 등을 조기 발굴하기 위한 15개 시군 통합 플랫폼을 구축했다.

도는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15개 시군 청년 정신건강증진 및 조기중재 사업을 아우를 통합 홈페이지 ‘안녕, 마음’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안녕, 마음은 ‘서로 만나거나 헤어질 때 정답게 하는 인사말’과 ‘아무 탈 없이 편안함’을 뜻하는 안녕의 의미를 담은 것으로 청년들이 편견 없이 정신질환을 잘 맞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이번 개설된 홈페이지 주요 구성은 조기중재 사업 소개 서비스 안내 청년 마음건강 자가검진 청년 서포터즈 신청 및 활동 정신건강 유관기관 정보제공 조기 정신증 대상자 의뢰 조기중재 사업 공유 등이다.

‘안녕, 마음은 향후 청년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정신질환에 대한 자가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며 매월 카드뉴스와 뉴스레터 발간을 통해 청년 정신건강 및 조기중재사업 진행 상황 등도 정기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청년 청년 서포터즈 사업의 경우 참여 모집부터 운영 및 모니터링까지 전 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도록 해 그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 정신건강에 관심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청년 조기중재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조기중재서비스를 희망하는 대상자가 있을 경우, 개인정보동의 후 별도 가입절차 없이도 간편하게 15개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의뢰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고립된 청년들이 우울·절망·무력감, 자살사고 등 심리적 어려움이 악화하면서 정신질환 문제에 노출돼 있다”며 “청년 시기의 조기 발견과 개입의 필요성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