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부여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부여군-부여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업무협약 체결
  • 조성우
  • 승인 2021.06.0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여군-부여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업무협약 체결

[충청메시지] 부여군은 2일 부여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소외계층 문제해결을 위한 연합모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연합모금 협약에 따라 부여군은 사업 활성화 및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업에 대해 협조하고 부여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자원 개발 연계활동과 모금회 홍보 지원,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한 사업신청·배분·집행결과 취합 등 모금회 업무 전반을 관리한다.

또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부금품의 모금 접수, 배분 등 매칭금 지원과 기부금 영수증 발행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연합모금 협약을 체결하면서 군은 전 주민‘1인 1계좌 갖기’운동을 전개해 군민 스스로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재원을 마련해 나가고자 하며 협약 이후 모금을 시작해 모아진 모금액은 어려운 이웃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성우종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민·관이 협력해 업무협약을 추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들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용주 공동위원장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모금한 모금액으로 관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필요한 자원을 연계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며 “지역 내 복지증진 사업을 추진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문제를 모금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할 계기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주민 참여 활성화 및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