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공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으로 하나 된 날
상태바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공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으로 하나 된 날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05.2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논산계룡 학교지원 현장 방문!”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구)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해 하반기부터 쾌적하고 안전한 과학실험실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희망학교를 중심으로 과학실험실 물품 정리 및 폐기물품 폐기 컨설팅을 지원해오고 있다.

5월 25일(화), 감곡초등학교 과학실험실 지원 현장에는 공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가 함께 참여하여 과학실지원 사업을 전개했다.

관내 과학전담교사 중심으로 구성된 지원단은, 사전에 과학실험실 물품 목록 심의에 이어, 폐기 대상 과학자료 및 교구를 중심으로 스티커 부착과 반출 등 실질적인 과학실험실 정리를 도와주고 있다. 이에 공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담당 박현숙 장학사는, 과학실험실 지원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사전 컨설팅부터 과학실험실 전반에 걸친 지원 과정 하나 하나를 기록하고 문의했다.

한편 본 과학실 지원 사업은, 도단위 별도 분리수거에 대비하여 폐시약 보관이나 관리 상태 등은 따로 컨설팅을 진행하며, 반출된 폐기 물품은 다음 날 학교지원센터에서 계약한 지역 환경업체(고물상)에서 수거해감으로써 학교 담당자의 계약에 따른 수고와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아울러 올해는 전년도와 달리, 신규 또는 저경력 선생님의 과학실 운영과 과학준비물품 구입 문의 또한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