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지역 사회단체 코로나19 백신 접종 적극 지원
상태바
청양지역 사회단체 코로나19 백신 접종 적극 지원
  • 조성우
  • 승인 2021.05.2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양지역 사회단체 코로나19 백신 접종 적극 지원

[충청메시지] 청양지역 자원봉사자들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지원활동이 군민들의 고마움을 사고 있다.

군내 17개 사회단체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단 단원들은 청양군이 다목적체육관에 설치된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주간보호센터 종사자·입소자를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는 가운데 각종 편의 제공과 안내, 센터 청소·정리 등을 도맡고 있다.

자원봉사에 나선 단체는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청양군여성회, 농가주부모임 청양군연합회, 대한어머니회 청양군지회, 대한적십자사 청양지구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 청양군협의회, 새마을운동 청양군지회, 청양경찰서 의경어머니회, 청양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장단, 청양군 여성자원봉사회, 청양군 의용소방대연합회, 청양사랑여성회, 청양군 자율방범연합대, 청양군 자율방재단, 한국부인회 청양군지회, 한국생활개선 청양군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 청양군연합회, 한국자유총연맹 청양군지회 등이다.

이들은 지난달 22일 1차 접종을 시작으로 2차 접종이 진행 중인 현재까지 어르신들이 버스에서 편히 타고 내릴 수 있도록 승하차 보조와 주차유도는 물론 거동 불편 어르신에 대한 휠체어 봉사, 귀가에 이르기까지 손발이 되어주고 있다.

또 접종센터 입구에서는 발열 체크와 손 소독, 접종 안내를 돕고 2층 접종센터에서는 접종 접수와 예진 안내, 등록 및 접종 안내, 이상 반응 확인까지 처음과 끝을 함께하고 있다.

김상경 보건의료원장은 “사회단체 소속 봉사자들 덕분에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하루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회복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