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개인지방소득세 5월중 신고·납부해야
상태바
계룡시, 개인지방소득세 5월중 신고·납부해야
  • 오병효
  • 승인 2021.05.0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 및 디지털 정부 혁신에 따른 비대면 납부 독려
▲ 계룡시청

[충청메시지] 계룡시는 2020년 귀속 종합소득에 대한 개인지방소득세를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고·납부해야한다고 밝혔다.

개인지방소득세의 신고·납부 대상은 2020년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이며 세액은 국세인 종합소득세 과세표준액에 지방소득세율의 구간별 세율을 적용해 산출한 세액에 공제·감면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종합소득세액의 10% 수준이다.

신고 및 납부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지속과 디지털 정부 혁신시대 등 정부의 정책에 발맞춰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온라인과 모바일을 이용해 종합소득세를 신고한 후 즉시 위택스로 연계 접속해 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 할 수 있으며 서면으로 계룡시청 세무회계과에 신고서를 제출할 수도 있다.

국세청에서 종합소득세 모두채움신고서를 송부받은 대상자는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서가 동봉 발송되는 한편 전자신고 안내 모바일 안내문도 발송될 예정이다.

계룡시청 민원실 내 설치된 종합소득세·지방소득세 신고도움창구에서는 모두채움신고 대상자 중 65세 이상 고령자와 장애인에 한해 방문이 허용되며 신고도움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전자신고를 이용해 신고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기한 내 신고·납부해 납세자가 가산세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