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 교육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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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 교육 추진
  • 조성우
  • 승인 2021.03.1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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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한 민원서비스를 통한 시민 감동 실현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시민 감동 민원행정 서비스 실현을 위해 본청 민원토지과와 허가건축과, 16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을 오는 23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친절교육은 기존의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현장중심으로 진행되며 현장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해 시민의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한다.

교육은 전문 강사가 본청 2개 부서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현장의 전화·방문민원 응대, 종료태도 및 민원실 환경 등을 살펴보고 해당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코칭을 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또한 민원행정의 최 일선에 있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직원의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해 시민 만족 친절 교육도 병행 시행한다.

최재철 민원토지과장은 “이번 친절교육은 현장 방문교육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교육 참여를 높이고 부서별·개인별 맞춤 코칭을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공주시 시민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친절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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