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민관협력 구강건강증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부여군, 민관협력 구강건강증진 업무협약 체결
  • 조성우
  • 승인 2021.03.1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메시지] 부여군 보건소는 지난 11일 지역주민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관내 13개 치과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주민들의 구강질환예방과 발생률 감소를 위해 민·관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금번 협약의 주된 목적은 18세 이하 청소년 충치 예방을 위한 치아 홈 메우기, 19세 이상 성인 치주질환 예방 및 감소를 위한 스케일링 이용률 향상으로서 대상자에 맞는 구강건강관리 이용률을 높여 구강질환 발생률을 감소시키는 데 있다.

이에 앞서 부여군은 전년도 하반기 시범적으로 관내 16개 치과의원 중 12개 치과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소년 505명에게 치아 홈 메우기, 성인 3,094명에게 스케일링을 제공하는 등 군민 구강건강관리에 힘써왔으며 지역주민들로부터 긍정적인 호응을 받아왔다.

더불어 부여군 보건소는 지역주민들의 구강질환예방 및 관리를 위해 임산부, 영유아, 청소년, 성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로 구강검진 및 교육, 불소도포 및 불소용액양치지도 등을 실시했고 지난해에는 관내 만65세 이상 노인 352명에게 무료로 스케일링을 제공하는 등 구강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김갑수 부여군보건소장은 “이번 민간치과 의료기관과 협력을 계기로 구강건강증진과 구강보건사업 활성화에도 더욱 기대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주민 구강질환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