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딸기축제와 함께하는 나 홀로 걷기 대회’ 개최
상태바
논산시, ‘딸기축제와 함께하는 나 홀로 걷기 대회’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1.02.2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PS 활용 딸기축제 걷기대회 참여하고 건강도 챙기고 푸짐한 선물도 받고
▲ 논산시, ‘딸기축제와 함께하는 나 홀로 걷기 대회’ 개최

[충청메시지] 논산시는 28일까지 논산시 스마트폰 걷기앱인 ‘워크온’을 통한 ‘GPS활용 나 홀로 걷기 대회’를 개최한다.

걷기코스는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에서 노을섬을 거쳐 탑정호 수문으로 이어지는 5.2km 구간으로 60% 이상을 걸으면 완주한 것으로 인정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워크온’앱을 설치해 회원가입을 한후 ‘논산시민 다 모여라 1530 3GO’에 등록해 앱 하단의 트로피 모양에 들어가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하단의 ‘따라걷기 코스 보기’를 클릭하면 걷기 코스를 확인할 수 있으며 위치기반서비스를 통해 걷기가 측정되어 목표를 달성하면 자동으로 완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참가 인증은 모바일 앱 워크온에서 위치기반 서비스를 기반으로 현재 위치를 파악해 자동 측정되며 워크온에 접속 후 참여하기를 눌러야만 참가가 인정됨에 유의해야 한다. 완주 인증자에게는 농산물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며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딸기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나 홀로 걷기대회는 딸기축제와 함께하는 비대면 걷기행사로 건강도 챙기고 완주자에게 딸기 등 농산물 교환권을 수여해 우리지역 농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걷기 코스 개발, 소규모 걷기대회 등을 통해 이웃과 함께 건강한 논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