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실질적 ‘성 평등’ 실현 위한 정책 추진
상태바
공주시, 실질적 ‘성 평등’ 실현 위한 정책 추진
  • 조성우
  • 승인 2021.02.1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분야 39개 사업 추진, 여성친화도시 사업과 연계
▲ 공주시, 실질적 ‘성 평등’ 실현 위한 정책 추진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양성이 평등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올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일상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성 평등지수를 향상시키기 위해 각 실과 및 유관기관과 협력해 7개 분야 39개 사업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전 직원 대상으로 성인지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해 성별영향평가, 성인지 예산 반영 등 정책 수요자의 성별 특성을 반영한 정책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여성의 창업 지원 확대 및 틈새돌봄 서비스 강화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과 연계, 일·가정 및 가족이 함께 돌보는 환경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이 발표한 충남 시·군 성평등 지수 분석 자료에 의하면, 공주시의 성 평등 수준은 ‘레벨 1’을 받아 상위 지역에 포함됐다.

또한, 충남여성정책개발원에서 조사한 지역 성 평등 지수에서 시는 교육·직업훈련분야, 복지 분야, 안전 분야, 문화·정보 분야 등에서 2018년 대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손애경 여성가족과장은 “일상생활 각 분야에서 여성과 남성의 성 차이를 인정하고 분야별로 중점 추진해야 할 과제를 유관기관과 협력해 전반전인 성 평등 수준을 향상시켜 성비 불균형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