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사회경제활동 참여’ 공주시가 도와 드립니다
상태바
‘여성의 사회경제활동 참여’ 공주시가 도와 드립니다
  • 조성우
  • 승인 2021.01.1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 등 취·창업 활성화사업 적극 발굴
▲ ‘여성의 사회경제활동 참여’ 공주시가 도와 드립니다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경력단절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올해 다양한 취·창업 활성화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위해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화된 직업교육훈련 실시할 예정으로 회계물류사무원 양성과정, 공주향 마을협동조합 창업과정, 바로 쓰는 사회복지 실무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으로 지역맞춤형 창업교육 및 예비창업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1:1 맞춤 상담을 통한 일자리 정보 제공 및 동행면접, 구인·구직 만남의 날 운영 등을 통해 취업 성공 지원에 나선다.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위해서는 창업교육 및 전문가 매칭 동아리 지원 창업인큐베이팅 사업을 실시하고 새일여성 인턴제 확대 찾아가는 기업컨설팅 등도 추진한다.

한편 시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난해 취업에 성공한 경력단절여성은 632명으로 전년대비 118% 상승하며 ‘충청남도 여성 일자리창출 유공 우수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또한, 충청남도에서 유일하게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으로 ‘가족친화인증 컨설팅’을 지원해 여성가족부인증 5개 업체 모두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세제 혜택 및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됐다.

양병찬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지난해 추진 성과를 바탕으로 올 한해에도 공주시 여성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