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무궁화사랑회, 청양 운곡면에서 국기꽂이 부착 봉사
상태바
태극기무궁화사랑회, 청양 운곡면에서 국기꽂이 부착 봉사
  • 조성우
  • 승인 2020.05.1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극기무궁화사랑회, 청양 운곡면에서 국기꽂이 부착 봉사

[충청메시지]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국기꽂이 무료부착 봉사활동을 전개한 단체가 뒤늦게 알려지면서 잔잔한 울림을 주고 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소재 태극기무궁화사랑회가 지난 7일과 8일 이틀간 청양군 운곡면 1200세대를 직접 방문해 국기꽂이를 부착하고 15개 마을에 가정용 태극기 260매를 기증한 것.이날 봉사활동은 운곡면 신대2리 출신인 이원범 마포구체육회장의 주선으로 이루어졌다.

이경주 회장은 “태극기는 대한민국의 표상이고 거울”이라며 “우리 단체는 2014년 8월 15일 태극기 달기 운동을 시작한 이래 국기꽂이 부착과 태극기 기증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단체가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게 된 계기는 2014년 당시 마포지역 국회의원, 관변단체 수장, 지자체장 등의 태극기 게양 여부를 전수조사 한 결과 거의 모든 대상자가 기초적인 국민의식을 지키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이 단체는 조사 대상자들이 10월 중 국경일과 이듬해 삼일절에도 국기를 달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인터넷을 통해 문제의 심각성을 알렸다.

이후 2017년 5월 사단법인 인가가 나면서 태극기 달기 운동을 본격화 했다.

국기꽂이를 선물 받은 한 주민은 “그동안 국기꽂이가 없어 바른 모양으로 태극기를 달기 어려웠다”며 “앞으로는 모든 국경일에 태극기를 달면서 선열과 나라를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