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 접수
상태바
부여군,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 접수
  • 조성우
  • 승인 2020.04.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메시지] 부여군은 군민의 삶과 밀접한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을 추진해 미세먼지 저감에 나선다.

경유차에서는 실외주행 시에 미세먼지 발생의 2차 생성물질인 질소산화물이 LPG차량보다 93배 더 배출되어 성인에 비해 호흡량이 많은 어린이는 대기오염 물질에 3배가량 더 노출되어 진다.

어린이 통학차량은 대부분이 경유 차량이기 때문에 부여군은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인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부여군 미세먼지 발생을 감소시켜 보다 나은 군민의 건강권 회복과 대기질 개선에 기여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증명서 상에 차량 운행기간 또는 자동차등록증상 사용본거지가 부여군으로 등록되고 15인승 이하의 소형 또는 중형 경유차를 2011년 12월 31일 이전에 최초 등록하면서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를 한 이로서 어린이 통학 차량을 폐차하면서 동일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를 구입할 경우 차량 1대당 500만원씩 총 7대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은 4월 23일부터 5월 4일까지 신청서 자동차 등록증, 어린이통학버스 신고필증,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위탁·제공 동의서 자가용 자동차 유상운송 면허증명서 등을 지참해 부여군 환경과 기후대기팀에 제출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