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15회 농업인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계룡시, ‘제15회 농업인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19.11.01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농업인의 날 기념 농업인들의 정보교류 및 화합의 장 마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3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제24회 농업의 날을 기념하고 농촌의 활력화를 도모하기 위해 농업인들의 정보교류 및 화합을 위해 ‘제15회 계룡시 농업인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등 관내 5개 농업인단체 주관으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기관 및 사회단체장,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하여 흥겹고 즐거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안영상 사무국장

이날 행사는 농촌지도자회 안영상 사무국장의 사회로 식전행사(생활개선회 댄스공연,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성공기원 댄스공연), 내빈소개, 국민의례, 시상식, 대회사 및 축사, 화합경기,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했다.

먼저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농촌지도자 계룡시연합회 송규영 ▲한국 생활개선 계룡시연합회 김옥세 ▲한국 농업경영인 계룡시연합회 김용한 ▲한국 여성농업인 계룡시연합회 차영란 ▲계룡시 품목농업인 연구연합회 강선구 농업인에게 계룡시장의 표창패가 수여됐다.

이어서 지․덕․노․체 4-H회 정신을 생활화하고 탁월한 리더십과 봉사정신으로 계룡시 학교4-H회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엄사중학교 4-H회 김은지 ▲엄사중학교 4-H회 민서현 ▲용남중학교 4-H회 이남광명 학생들도 계룡시장의 표창장을 받았다.

또한 농업인 지위향상 및 지역 농업발전에 기여하신 공으로 ▲농촌지도자 계룡시연합회 김선중 ▲한국생활개선 계룡시연합회 이은순 ▲계룡시 품목농업인 연구연합회 임화묵 농업인이 계룡시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종민 국회의원상은 김대영 도의원이 전수했다.

그리고 도농교류 활성화에 기여한 공으로 ▲한국생활개선 계룡시연합회 송숙자 회원이 김종민 국회의원의 표창을 받았다.

대회사 (조효연 회장)

조효연 농촌지도자 계룡시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 면서 “농업환경 변화에 대한 정보도 나누며 화합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축사 (최홍묵 계룡시장)

최홍묵 시장은 “태풍 등으로 인한 농작물 관리에 많은 어려움도 있었지만 슬기롭게 극복한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급변하는 농업환경에도 꿋꿋하게 우리의 생명산업을 지켜 온 농업인들의 열정과 노력이 지역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주민들을 격려했다.

이어 어울마당에서 펼쳐진 농업인들의 화합경기는 영농생활을 하며 취미로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노래자랑과 행운권 추첨 등 회원들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농업인 대회 이모 저모]

축사 (박춘엽 의장)
축사 (김대영 도의원)
내빈을 소개하는 이명옥 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