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새마을지도자, 2019 하계수련대회 가져
상태바
계룡시 새마을지도자, 2019 하계수련대회 가져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19.08.2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새마을가족 단합과 재충전의 계기 마련

계룡시 새마을지회(지회장 황근택)는 지난 23일,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새마을지도자를 격려하고 위로하며 회원 상호 간의 정보교환 및 화합과 재충전의 계기 마련으로 진취적인 새마을운동을 펼치기 위해 새마을가족 100여명이 무주 청소년수련관에서 1박2일의 일정으로 새마을지도자 하계수련대회를 가졌다.

송현미 지도과장

23일 오후 6시에 진행된 하계수련대회 개회식은 송현미 지도과장의 사회로 내빈소개, 국민의례, 우수 새마을지도자에 대한 표창, 대회사(황근택 지회장), 축사(최홍묵 시장, 강웅규 부의장, 임순복 도 새마을부녀회장), 만찬 및 화합의장 순으로 진행됐다.

▲ 계룡시장 표창패(서순희 금암동부녀회장)

[계룡시장 표창] 서순희 부녀회장은 금암10통 부녀회장으로 금암동 부녀회를 이끌고 있으며 각종 봉사활동에 빠짐없이 참석하시는 분으로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주민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으로 계룡시장 표창패를 받았다.

▲ 계룡시의회의장 표창패(이은영 부녀회장)

[계룡시의회의장 표창패] 이은영 부녀회장님은 항상 밝은 성격과 친화력으로 각종 봉사활동 및 캠페인에 적극 참석하는 모범적인 봉사자로 새마을운동 실천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으로 계룡시의회의장을 표창패를 받았다.

▲ 새마을 중앙회장 표창장(오예식 부녀회장)

[새마을 중앙회장 표창] 오예식 부녀회장은 두마면의 깨끗한 환경 만들기와 지회 및 부녀회의 각종 봉사활동 및 캠페인에 적극 참석하는 모범 지도자로 생명살림,평화나눔,공경문화 운동실천에 앞장서 새로운 문명사회건설과 지역사회의 변화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새마을중앙회장의 표창을 받았다.

▲ 충청남도새마을회장 표창 (이점순 부녀회장)

[도 새마을회장 표창장] 이점순 부녀회장은 홀몸어르신 돌보기와 자연마을노인정 밑반찬 사업에 적극 참석하는 등 봉사활동에 임하는 분으로 근면,자조,협동을 적극 실천하여 선진도민 의식을 함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조성에 기여한 공으로 충청남도새마을회장을 표창을 받았다.

▲ 새마을지회장 표창장(강수남, 이상은, 김인자, 조계숙 부녀회장)

[계룡시 새마을지회장 표창] 강수남 입암리 부녀회장, 이상은 금암10통 부녀회장, 김인자 엄사2리 부녀회장, 조계숙 남선15리 부녀회장은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정신으로 지역발전에 앞장섰고 계룡시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공으로 계룡시 새마을지회장의 표창을 받았다.

▲ 황근택 새마을지회장

황근택 지회장은 대회사에서 “이곳 무주에서 새마을 하계수련대회를 갖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봉사활동은 자만과 교만하지 않고 그동안 줄 곳 해왔던 것처럼 묵묵함이 아름답게 지속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이어 “수련대회 기간 동안 여러분들은 모든 시름과 걱정을 내려놓고 새롭게 재충전하여 또다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최홍묵 계룡시장

최홍묵 계룡시장은 축사를 통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계룡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이 있었기에 살기 좋고 행복한 계룡시를 만들어 갈수 있었다.” 며 “오늘 이 자리가 새마을 가족 여러분의 친목과 단결을 이끌고, 수려한 자연과 함께하는 재충전의 기회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마을회원들은 청소년수련관에서 1박을 한 후 24일에는 태권도원 공연 및 전망대 관람, 금강래프팅 체험, 2019계룡세계군문화축제 홍보 등이 계획되어 있다.

한편 이번 행사 시작에 앞서 새마을운동계룡시지회는 계룡시청앞에 모여 최근 일본경제 보복을 규탄하고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동참하기로 결의했다.

 

[개회식 및 만찬 이모저모]

축사 (강웅규 부의장)
축사 (임순복 도 새마을부녀회장)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