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도서관에서 다양한 특강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계룡시, 도서관에서 다양한 특강프로그램 운영
  • 충청메시지
  • 승인 2019.07.15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독서교실, 한자 특강 6개 강좌 마련

계룡시 공공도서관(계룡, 엄사)이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특강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책을 읽고 다양한 활동을 하는 독서교실과 우리 말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한자 학습을 통해 국어 어휘력을 향상시키고 책 읽는 습관을 만들어 주고자 마련됐다.

계룡도서관은 오는 25일부터 초등학교 1∼5학년을 대상으로 독서교실 ‘그림책토론’, ‘오감 책놀이’와 부수를 활용해 60여개 한자를 익히는 ‘한자야 놀자’ 강좌를 진행한다.

또한 엄사도서관은 29일부터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독서교실‘책과 함께 바다로 풍덩’과 한자교실 ‘신나는 노래와 함께 하는 사자소학’를 운영한다.

독서교실은 도서관 이용교육과 함께 주제를 정해 관련 책을 읽고 인형만들기, 그림책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호기심을 자극하고, 한자교실은 한자의 어원, 역사는 물론 효행, 우애 등 인성교육까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계획이다.

여름방학 특강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6일부터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yeryong.go.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042-840-3603, 3663)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특별한 어린이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즐겁고 신나는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