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체장애인협회, 장애인 부부 합동결혼식
상태바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장애인 부부 합동결혼식
  • 조성우
  • 승인 2019.05.15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공주 백제체육관서 장애인 부부 33쌍 백년해로 기약
장애인 신랑 신부 입장

충남도는 15일 공주 백제체육관에서 김용찬 행정부지사와 김정섭 공주시장, 박병수 공주시의회의장, 장애인, 하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충청남도 장애인 합동결혼식이 진행됐다.

충남지체장애인협회가 주최한 합동결혼식은 어려운 생활 형편 등을 이유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장애인 부부 33쌍이 결혼식을 올리고 백년해로를 기약했다.

사회 (이상욱, 이선희)

이날 합동결혼식 행사는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이상욱, 이선희씨의 사회로 점촉, 신랑ㆍ신부 입장, 유공자 표창, 감사패 전달, 후원금 전달, 식사 및 격려사, 신랑ㆍ신부 맞절, 혼인서약 및 성혼선언, 주례사, 예물교환, 신랑ㆍ신부 내빈께 인사, 신랑ㆍ신부 행진,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최원욱, 박채희

신랑ㆍ신부가 해군 의장대 예도를 받으며 입장했다. 최원욱, 박채희 화동이 꽃가루를 뿌리며 33쌍의 신랑ㆍ신부의 앞길을 안내했다.

김용찬 행정부지사는 신랑 33명에게 부토니아를, 성우종 충남지체장애인협회 후원회장은 신부 33명에게 부케를 각각 전달하며 축하의 뜻을 전했다.

김용찬 행정부지사

김용찬 부지사는 “33쌍의 신랑·신부 모두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어려운 여건에도 굴하지 않는 자활과 자립의 의지, 서로를 이해하는 인내와 사랑으로 가정을 형성하고 결실을 맺는 여러분이 모두의 희망”이라고 말했다.

또 이날 합동결혼식에서 평소 장애인 복지 증진 및 인식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보령시 장애인보호작업시설 홍종순 시설장을 비롯해 예산운전면허시험장 남궁혁 시험장, 방림조경건설 오재군 대표이사 등 3명에게 도지사 표창을 전수했다.

이어 충청남도장애인협회 후원회장인 ㈜도원ENC 성우종 대표이사가 이건휘 회장에게 일금 1억원 상당의 예식비용을 후원했다.

주례(성우종 대표)

성우종 대표는 주례사를 통해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일생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이 되길 바랍니다. 사랑은 언어와 문화의 장벽도 극복합니다." 라며 "사랑의 힘으로 상대를 먼저 배려하고 인정하며 존중하는 것이 살면서 발생되는 각종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천생년분으로 웃음이 넘치는  가정생활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결혼예물 착용

후원금은 신랑ㆍ신부 33쌍의 결혼예물(신랑 손목시계, 신부 금반지 3돈)과 제주도 2박3일 신혼여행 경비로 사용된다.

이 밖에도 천안논산고속도로-전자레인지(33대), 한국여성경제인연합회 세종충남지회-원목 교자상(33개), 바른정형외과-구급함(33셋트),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쌀(33포), 국민연금공단 공주부여지사-헤어드라이기(33대) 충남지체장애인협회 홍성군지회-떡국 떡(33박스), 애터미(주)-화장품(33셋트),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시군지회장 일동-이불(33채) 등이 신랑ㆍ신부를 위한 후원물품이다.

결혼축가(소프라노 임흔구 - 들길을 걸으며)

이날 결혼식을 마친 장애인 부부 33쌍은 2박 3일 동안 제주도에서 행복한 신혼여행을 보낼 예정이다.

오늘의 주인공은 ▲천안시 공기환♡고하시가와하쯔에, 하태구♡다까하시히로꼬 ▲공주시 김천흥♡황교자, 오용석♡엄점순 ▲보령시 김형곤♡김기순, 이명호♡김수화 ▲아산시 라홍현♡정경희, 김영돈♡허명순 ▲서산시 김형배♡양순직, 최광운♡남복순 ▲논산시 박춘석♡김애경, 오재길♡서경희, 최병희♡김지현 ▲계룡시 강선신♡신성주, 전일봉♡구춘화 ▲당진시 김중환♡손정순, 김한길♡티즈엉, 원종성♡박미자 ▲금산군 김동호♡최경숙, 김종철♡전순자 ▲부여군 김영호♡최윤아, 김지열♡임형희 ▲서천군 구열완♡서영미, 구재신♡김순필 ▲청양군 김창환♡소리아마리제인디, 엄달용♡김명숙 ▲홍성군 이환수♡전정화, 최창희♡문옥자 ▲예산군 김익관♡주은경, 최성규♡정숙용 ▲태안군 김영태♡이복예, 김추안♡배순례, 백승복♡이송희 부부 등 33쌍이다.

한편 장애인 합동결혼식은 결혼식을 미뤄 온 장애인 부부에게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지난 2000년부터 올해까지 이 행사를 통해 총 413쌍의 부부가 화촉을 밝혔다.

 

[충청남도장애인 합동결혼식 이모저모]

식전공연(충남관연악단-곡목 '열애, 잘 살 거야, 아름다운 강산, 우리사랑' 공연
내빈소개 (이건휘 회장)
김정섭 공주시장(오론쪽), 박병수 공주시의회의장(왼쪽)
김동일, 최 훈 도의원
김용찬 행정부시사, 이건휘 회장
이상표 의원과 봉사회원들
신랑 신부 입장
화촉 점화
신랑 신부 맞절
신랑 신부 내빈 여러분께 인사
신랑 신부 행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