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청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전환교육 계절학교 운영‘요리와 운동으로 재미있는 겨울방학 교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문일규)은 1월 7일(월)부터 1월 15일(화)까지 7일간 논산계룡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초등특수교육대상학생 27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전환교육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교실은 학생들이 직업생활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지식과 기술을 함양하고 직업교육의 경험을 넓혀 자립적인 생활 및 건강한 여가활동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프로그램은 ▲요리교실과 ▲체육교실로 구성됐다. 요리교실은 여러 가지 음식재료와 주방도구를 직접 다뤄보고 요리사가 되어 요일별로▲개구리버거 ▲궁중 떡볶이 ▲마들렌 ▲삼각김밥 ▲브리또 ▲딸기케익 등 다양한 요리를 체험한다.

체육교실은 일상생활 근력강화를 위한 태권도 기본기를 익히고 즐거운 체육활동을 위한 레크레이션과 뉴스포츠 활동 등으로 건강과 재미를 경험하게 된다.

논산계룡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연 2회 방학교실운영을 통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도모하며 학부모의 공동체의식 함양에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유미선 교육과장은 “학생들이 방학교실에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고 보기 좋았다” 며, “방학교실의 경험이 학생들의 사회통합과 자립능력 신장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하고 응원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조성우 기자  vip85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메시지, 출처를 명기하면 사용 가능>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