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5월 ‘청소년의 달’ 맞이 청소년 행사 풍성
상태바
청양군, 5월 ‘청소년의 달’ 맞이 청소년 행사 풍성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5.2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청
청양군청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 하여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들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청양군은 2021년도에 충남 최초로 「청양군 청소년의 날 조례」를 제정하고 매년 5월 마지막 토요일을 청소년의 날로 지정했다.

청양군청소년재단(이사장 이종필)은 이달 25일 「2024년도 청양군 청소년의 날」을 맞이해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강당과 야외공간에서 기념식과 청소년 축제를 연다. 행사 1부에서는 청소년의 날 기념식, 2부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공연 및 연예인 축하공연, 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기념식은 ▲청소년 헌장 낭독 ▲모범 청소년 포상 ▲장학금 전달 ▲기념사·축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한다. 특히, 문화재 활용 사업을 하는 ‘온닮’에서는 4년째 매년 기념식 행사 때마다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청소년의 날 만큼은 청소년들이 학업에서 벗어나 맘껏 즐기고 행복해하는 날로 만들어 주고자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추천한 연예인 ‘21학번’과 ‘범진’을 초청하여 흥겨운 자리로 만들 예정이다.

또한, 이달 31일 문화예술회관에서는 청소년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자살은 절대 문제를 해결하는 수단이 아니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내용의 뮤지컬 ‘우리의 하루’를, ‘극단 소원’을 초청해 공연할 예정이다.

청소년재단 이종필 이사장은 “군민의 11%에 해당하는 청소년들에게 꿈을 찾아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청소년의 달 행사를 알차게 준비해서 우리 군 청소년들이 문화적 소외감을 느끼지 않게 하고 늘 청소년 곁에서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주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