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 2024년도 제5차 의원간담회 개최
상태바
계룡시의회, 2024년도 제5차 의원간담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5.21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군사박물관 건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결과보고 등 8개 안건 논의

계룡시의회(의장 김범규)는 지난 21일 의회 다목적 회의실에서 의원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제5차 의원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집행부의 ▴「국립군사박물관 건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결과보고 ▴신도안건강증진형보건지소 시설개선 공모신청 현황 설명과 ▴「계룡시 공동주택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계룡시 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개 안건, 그리고 ▴계룡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조례안(김미정 의원 대표발의) ▴계룡시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 조례안(최국락 의원 대표발의) 등 의회 소관사항 4건을 포함한 총 8건에 대하여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의원들은 「국립군사박물관 건립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결과보고를 청취한 후 만약 건립할 경우 국방수도 계룡시의 특색있는 관광지가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으나 총사업비가 약 1000억에 달하는 만큼 국·도비를 필히 확보해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사업의 필요성 및 타당성에 대해 심도 있게 검토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은 다음달 제1차 정례회에 행정사무감사가 예정되어 있다고 말하며 “시민이 행복한 계룡시를 만들기 위해 실효성 있고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의회와 집행부 모두 철저한 사전 준비를 당부”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한편, 계룡시의회 제173회 제1차 정례회는 오는 6월 5일부터 6월 24일까지 20일간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