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논산문화관광재단, (지역 예술인 우수 레퍼토리 지원사업) 및 (작은 문화공연) 출연단체 모집
상태바
(재)논산문화관광재단, (지역 예술인 우수 레퍼토리 지원사업) 및 (작은 문화공연) 출연단체 모집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4.1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2일부터 서류 접수 진행

논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지진호)은 오는 4월 22일(월)부터 4월 30일(화)까지 ‘지역 예술인 우수 레퍼토리 지원사업’ 및‘작은 문화공연’출연단체 모집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논산시 지역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공모를 통해 우수 프로그램 발굴·육성 및 지역 문화예술단체 활성화를 위한 무대 제공을 통해 창작 의욕 고취와 지역 공연예술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진행하고자 한다.

‘지역 예술인 우수 레퍼토리 지원사업’은 논산시에 주소지를 두고 설립된 지 3년 이상으로 3회 이상의 공연실적을 보유하여야 하며, 총 3개 단체를 선정하여 단체별 최대 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며,‘작은 문화공연’은 논산시에 주소지를 두고 40분 이상 공연이 가능한 레퍼토리를 보유하여야 하며, 총 20개 단체를 선정하여 단체별 최대 삼백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단체는 논산아트센터와 야외무대를 활용해 1회 공연을 진행해야 하며, 신청은 4월 22일부터 4월 30일 18시까지 접수, 5월에 1·2차 심사를 거쳐 참여 단체를 최종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논산문화관광재단 누리집(http://nonsancntf.or.kr/cntf/)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논산문화관광재단 지진호 대표이사는 “지역 문화예술단체를 향한 지속적인 지원사업을 개발 및 확대하여 수준 높은 공연의 창·제작 기반을 마련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제공해 문화예술 향유기회 확대와 시민 삶의 질 향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