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투비유니콘’, 가족회사 협약 체결
상태바
‘충남도립대-투비유니콘’, 가족회사 협약 체결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4.11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실습, 일병행 기회제공 등 인재양성·채용약정
충남도립대 컴퓨터공학과 진영근 교수(사진 왼쪽)와 (주)투비유니콘 윤진욱 대표가 11일 가족회사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와 ㈜투비유니콘이 인재교류 등을 골자로 한 가족회사 협약에 맞손을 잡았다.

김용찬 총장과 윤진욱 대표는 11일 대학 본관에서 ‘충남도립대-투비유니콘’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

에듀테크&AI데이터 벤처기업 투비유니콘은 충남 아산시에 소재, 유니콘 기업 성장을 목표로 고객 AI비즈니스를 디자인·설계·구축하는 등 사업아이템을 실현하는 기업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컴퓨터공학과 등 관련학과 재학생들에게 방학 중 현장실습 및 일병행 학습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등 실질적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긴밀하게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컴퓨터공학과 진영근 교수는 “교육전용 초거대언어모델을 자체적으로 보유하는 등 에듀테크 분야 AI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벤처기업과 가족회사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학생들이 첨단 분야에서의 현장 실습을 통해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투비유니콘 윤진욱 대표는 “지난해 업무협약에 이어 이번 가족회사 협약까지 발전하게 되었다”며 “실질적인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