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배우고 더불어 성장하는 세종 학생자치
상태바
함께 배우고 더불어 성장하는 세종 학생자치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4.06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2024년 제1회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총회
포용과 나눔 그리고 경청과 소통의 소중한 가치 경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5일 오후에 청사 2층 대강당에서 ‘2024년 제1회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총회’를 개최했다.

세종시 관내 학교의 학생회장단으로 구성된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은 학생자치 역량을 기르고 학생자치활동에 대한 배움을 공유하는 학생회 연합기구다.

이번 총회에는 세종시 중고등학교 회장단, 10기 한울 임원, 각 학교 학생자치 담당 교사 등 90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총회는 1부 한울 소개, 2부 학생자치회 운영 사례 공유 3부 학생회장단의 역할과 책임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으며, 총회 참여자들은 함께 고민하고 토론해 보는 유의미한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학생들은 스스로 학생회장단으로서의 철학과 원칙은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해 보며 처음 회장단으로 선출될 때의 포부와 원칙을 다시 세워 보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번 한울 총회에 처음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총회에 처음 참석하여 포용과 나눔, 경청과 소통의 가치들을 배우게 되었다.”라며,

“저 역시 인격과 지도력을 두루 갖춘 학생회장이 되어야겠다는 소망과 기대를 품게 되었다.”라며 이번 총회에 참여한 소회를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열띤 토의와 토론의 장에 참여하는 우리 학생들이 정말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며 세종의 학생자치를 더욱 풍성하고 다양하게 이끌어 달라”는 당부의 말로 학생들을 격려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