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에 대비한 농업생산기반 워크숍 개최
상태바
기후변화에 대비한 농업생산기반 워크숍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4.04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유관기관 워크숍 개최로 농업생산기반 기후 위기 총력 대응

충남도는 3일 홍성 충남도서관에서 도, 농어촌공사, 시군 관계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농업생산기반정비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기후 위기 시대의 글로벌 식량안보 △농업생산기반정비 정책 방향 △농업생산기반시설 관리 및 재난 대응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정부의 농업생산기반정비 정책 등을 공유하고 재난관리 실무교육으로 진행했다.

남재철 전 기상청장이 세계 중심 흐름에 직면한 기후변화, 인구문제, 도시화에 따른 농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어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천 농업기반과장이 농업농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농업생산기반 정책 방향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농어촌공사충남본부 유경태 수자원관리부장이 농업생산기반시설의 재해복구 진행 현황 및 재난 대응 계획을 발표하고 2023년 재해복구사업이 6월 말까지 완료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도는 앞으로 농업생산기반정비에 대해 시군 및 한국농어촌공사와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협력을 강화해 농림축산식품부 및 국회 등 정책건의와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한 정부예산 확보 활동에 노력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극한 강우나 가뭄이 심해질 것으로 체계적인 농업생산기반정비를 통해 재해재난에 안전하고 작물의 안정적 생산 및 영농편의 증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