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마이스터고등학교, 충남지방기능경기대회 5개 직종 경기장 운영
상태바
연무마이스터고등학교, 충남지방기능경기대회 5개 직종 경기장 운영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4.04.03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지홍기)는 1일(월)부터 5일(금)까지 '충남지방기능경기대회'가 진행된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우수한 장비들이 구축되어 충남지방기능경기대회 제4경기장으로 운영되고 있는 연무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진행되며 5개 직종(폴리메카닉스, 금형, 기계설계/CAD, CNC선반, 모바일로보틱스)의 선수가 참여해 각자의 기능 능력을 펼치고 있다.

충남교육청 김일수 부교육감은 지난 2일(화) 충남지방기능경기대회에 참여하고 있는 선수들과 지도교사를 격려하기 위해 연무마이스터고등학교를 방문했으며 안전하게 기능 대회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지홍기 교장은 “안전과 건강에 유의하여 기능 대회가 진행되길 바라며, 우리 학생들이 작년 전국대회에 이어 올해도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연무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23년도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모바일로보스틱에서 금메달과 장려상을, 금형 종목에서 은메달 2개, CNCI선반 종목에서 장려상을 획득하여 충남 직업계고 고등학교에서 1위를 자리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이번 충남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1, 2, 3위를 차지한 학생들과 우수상 수상자들은 2024 경상북도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주요기사